소울 칼리버 (Soul Calibur)소울 칼리버 (Soul Calibur)

Posted at 2012. 3. 28. 10:21 | Posted in MAME Roms/Action[액션]
NAMCO사의 3D 대전 격투 게임 소울 엣지의 후속편 소울 칼리버(Soul Calibur)입니다.
전작 소울 엣지의 실패를 의식한 듯 남코는 후속작을 소울 엣지 2가 아닌 소울 칼리버로 출시합니다.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의 수는 전작에 비해 대폭 줄어들었으나
소수 정예를 표방한 것인지 그래픽과 캐릭터의 모션과 모델링 등을 철권 시리즈 이상의 퀄리티로 만들고
타격시 그래픽 효과를 대폭 추가 함으로써 타격감도 높아집니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1편에서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8방향 이동의 제대로 된 구현으로 가드 임팩트 및 소울 차지 시스템과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얻습니다.
전작에서 문제가 되었던 것들을 수정하고 등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상승함에 따라
게임성이 굉장이 높아지고 철권과는 다른 느낌의 격투게임으로 인기를 얻습니다.

소울 칼리버의 게임 시스템은 단순히 버튼을 연타하는 식의 단순한 격투 게임이 아닌
플레이어의 심리 싸움을 가능하게 만드는 '최적화된 밸런스'의 게임으로 3D 격투 게임사에 남게 됩니다.

:: 주의 사항
이 게임은 MAME에서 구동은 되지만 그래픽 및 사운드의 에뮬레이션이 완벽하지 못하며 게임 속도가 느립니다.
MAME32 Plus! 보다는 pSxMAME로 구동하면 좀 더 빠른 속도와 개선된 그래픽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2012/03/16 - pSxMAME 20090903 (MAME 0.133u4)

:: How to Play
아래의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후 EXE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생성되는 ZIP파일을 Roms 폴더를 생성 뒤에 복사하고 pSxMAME에서 F5키를 눌러 게임 목록을 갱신한 뒤에
보유 게임의 '소울 칼리버'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