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라이 쇼다운 III (Samurai Shodown III) / 사무라이 스피리츠 (Samurai Spirits) - 잔쿠로 무쌍검 (Zankurou Musouken)사무라이 쇼다운 III (Samurai Shodown III) / 사무라이 스피리츠 (Samurai Spirits) - 잔쿠로 무쌍검 (Zankurou Musouken)

Posted at 2008. 9. 18. 00:33 | Posted in MAME Roms/Action[액션]
재업로드 되었습니다.

대전 액션 게임인 King of Fighters 시리즈로 유명한 SNK에서 발매한 또 다른 느낌의 대전 액션 게임인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사무라이 쇼다운 III (Samurai Shodown III)입니다.

KOF시리즈가 격투가들이 주먹으로 치고 박는 게임이었다면 이 사무라이 시리즈는 무기로 상대방과 대전하는 게임이죠.
당시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와 KOF 시리즈, 아랑전설 등 연속기 중심의 게임들이 중시되던 게임들과는 다르게
이 게임은 일격필살의 개념이 도입되어서 한 번에 게임을 역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가 삭제 및 추가되었으며, 그래픽과 사운드에는 많은 개선이 있습니다.
시스템상의 특징은 검의 특성을 SLASH와 BUST 중 선택이 가능하며
초급, 중급, 상급 중에서 원하는 난이도를 플레이어가 선택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중가드가 추가되어 적 공격을 점프 상태에서도 방어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시스템은 SNK에서 제작한 다른 게임들과 유사하며 다른 특징이 있다면
대전이 시작될 때 버튼 조작 시 캐릭터를 간의 힘겨루기가 시작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힘겨루기에서 패하면 무기가 없이 싸워야 하거나 무기 근처로 가서 무기를 다시 집어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캐릭터가 상대방에게 가격 당하면 아래의 파워 게이지가 올라가며 캐릭터의 색이 붉은 색으로
점차 변하게 되는데 이 때는 공격력이 보통 때보다 엄청나게 높아지게 됩니다.

SNK의 대전 액션 게임은 사용되는 버튼이 많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게임 플레이가 불편하니 사용하기 편하게 별도로 설정을 해주시거나
조이스틱 또는 조이패드를 이용하시면 더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Caution
이 게임은 원래 NEOGEO 기판 게임으로서
NEOGEO 바이오스가 필요합니다.

:: How to Play
MAME 에뮬레이터를 설치 후 Roms 폴더에 아래의 롬파일 'samsho3.zip'을 복사해 줍니다.
F5 키를 눌러서 게임을 검색한 뒤 실행 가능 게임의 '사무라이 쇼다운 II'를 클릭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